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서울모터쇼 SKT 5G 자율주행 자동차 어서 타고 싶어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21:22

    >


    >


    안녕하세요, 치즈와 초콜릿입니다 저 20첫 9서울 모터쇼에 다녀왔습니다!매 홀수년 4월에 행해지므로, 올해 참여하지 않으면 내년이 없는 나의 만년에 만 아니며 볼 수 있답니다!매회 참가하는 분은 그동안의 변화를 보는 재미도 있겠지요.그래서인지 메인 스토리에 가면 정스토리 많은 분들이 오셨어요. 네...저는 운전은 잘 못해도 차 보는 건 괜찮은 여자! 저는 특히 미니미인 차는 괜찮아요. 왜냐하면 골목길까지 가기 쉽거든요.저도 제 감정에 딱 맞는 차를 만나 반갑지 않은 줄 알고 빠르게 다녀왔죠! 다양한 브랜드의 멋진 자동차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재미도 있었고 초보자인 저에게는 아무리 아름답지 않아도 기쁜 자율주행차에 대해서도 알게 돼 즐거웠어요.​


    >


    이번 행사의 주제는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통한 친환경 진화, 끝없이 연결되는 지능화된 자동차, 종전을 뛰어넘는 새로운 비전이 담겨 있습니다.​ 기간은 4월 7개로 하나 0하나의 진행이 좋습니다.관람 시간은 하나 0시~하나 9시까지입니다.2개의 전시장에서 자신이 누워서 열리는 큰 이벤트여서 차분히 관람하는 분은 관람 시간을 충분히 취할 것을 추천합니다.저는 한 관을 대충 둘러보기만 해도 훌쩍 지나갔습니다.물론 무엇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요.하나그와은과 2관왕을 옮기는 것도 하나 0분 이상은 걸야 했으니 참고하십시오!


    >


    우와~ 가자마자 굉장히 많은 사람들에게 놀랐어요.우선 주차부터 50분 가까이 걸리면 스토리와 했죠?킨텍스를 3km 남겨둔 시점에서 차가 몹시 너무 그와잉게 밀리기 시작했습니다.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예상하고 여러 곳의 임시 주차장을 마련해 두었는데, 워낙 많은 사람이 온 탓인지 임시 주차장도 꽉 차 있었습니다.그곳에 진입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지나쳐야 했어요.​ 20하나 9서울 모터쇼 주차 쿨티프는 차를 두고 가는 것^^.쥬스트리에 가려면 더 두고 가세요.■저는 어쩔 수 없이 가서 줄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아이가 있는데 너무 불편하지 않다면 차는 두고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황금 같은 때를 길에서 보내려니 답답한 심정이었어요.이럴 줄 알았으면 저도 대중교통을 이용했을거에요. ᅲ_ᅲ


    >


    전시관은 이렇게 두 곳에 자신 있습니다.규모는 1전시장이 더 큰 것!​


    >


    ​ 2전시장에는 현대 BMW, 제네시스, 혼다, 렉서스, 닛산 등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


    하나 전시장에는 벤츠, 기아, 재규어, 포르쉐 등의 브랜드가 있습니다.만약 시간 관계상 둘 중 나만 봐줬으면 하는 브랜드가 있는 곳에 가서 집중 공략을 하는 것이 좋겠죠?​ 그 때문에 한개의 전시장에 가면 Hall 5게이트에 가장 처지의 줄이 길게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빨리 있습니다.안에 들어가면 어차피 다 연결된 공간이니 기다려라.예기하고 들어가서, 다른 혼자 입장하세요. ​ Hall한개로 들어가시면 SKT 5G, 자율 주행 자동차를 만납니다!제가 붉게 표시했던 곳이니까 그곳은 꼭 들리고 보도록 하세요. ♡​​


    >


    ​ 2019서울 모터쇼 입장권은 현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앱으로 미리 사두면 입장이 가능합니다.1반의 성인은 한명 당 1만원!1전시장과 2전시장의 입장 표시는 따로 했거든요!​


    >


    벤츠의 부스는 크기도 크고 사람도 아주 많았습니다.미래의 자동차라는 견해가 넘치는 비주얼!


    >


    다른 부스에서도 그냥 볼 수 있는 차가 아닌 게 더 눈에 띄었어요! 그 중에서 제가 제일 심정이었던 건 맨 밑에서 유출돼요. 쿠쿠쿠


    >


    ​ 20하나 9서울 모터쇼에 방문하면 SKT 5G,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곳에 꼭 들르고 봤으면 좋겠어요.많은 분들이 설명을 듣고 계시는 밝은 곳으로 오시면 됩니다.저도 여기서 여러가지 영상을 보고 설명을 들어보니, 운전에 서툰 저도 당당하게 차를 가지고 다닐 날이 결코 멀지 않았다는 소견이 들었어요.운전하는 소견만 하면 속이 울렁거리고 연수할 때 신었던 플랫슈즈 말고 신발을 신으면 브레이크도 못 밟는 나에겐 너 자신도 기쁜 기술(ᅲ_ᅲ)ᄏᄏ 게다가 연수를 겨울에 받아서 털 달린 플랫슈즈인데..여름에도 이를 신고해야 하는 본인은 심각하게 고민합니다.후후쿠


    >


    >


    >


    전시장 한편에 있는 컬러풀하고 귀여운 자동차! 귀여운 비주얼을 가지고 있지만, 대단한 아이였어요.이 차가 바로 연세대학교와 자율주행 카셰어링 연구를 진행하던 차량입니다.


    >


    어떤기술이적용되었는지도설명되어있습니다.제가 달리는 차선을 인식하는 것은 물론, 이동 경로를 보여 줍니다.제일 오른쪽 아래 빨간색이 핸들을 보일 거예요.그리고 제어치도 보여주고 있습니다.5G기술을 통해서 빠르게 데이터를 보내고 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해달라고 합니다.​​


    >


    다른 차와 뭐가 다른지 알아보니 구석구석에 있는 카메라가 보이더군요.사이드 미러의 아래에도 3대의 카메라가 있었습니다.​


    >


    >


    앞뒤에도 다양한 기기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


    그래서 자율 운전을 기반으로 한 카 셰어링 서비스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이 하나하나 달, 실제로 1반 중 하나 00명을 모집하고 직접 체험하고 볼 수 있도록 한 설문 연구를 실시한 자료를 볼 수 있었습니다.앱을 통해 차를 예약하면 차가 자신에게 와서 운행하는 요령이었는데요.제가 인상깊었던 건 직접 참여하신 분들의 앙케이트였습니다.도로 위에서는 예측할 수 없었던 돌발적인 형세가 많이 발생하잖아요.그래서 좀 불안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


    참가하신 분들의 탑승 전후 응답을 비교하면, 탑승 후 응답에서는 편안함을 느끼고 불안이 감소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많은 분들이 만족하면서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는 것!! 역시 사람은 다 비슷한 것 같네요!"탑승 전 설문조사에서 불안해하는 순간으로 보행자나 자전거가 근처에 있을 때를 택한 사람이 가장 많았습니다.제가소견한돌발상황도이런거였어요.하지만 탑승 후에는 불안감을 느끼지 못했다는 응답이 가장 높았습니다.탑승 전에 가장 걱정했던 보행자와 자전거가 근처에 있는 상황에 대해서는 불안을 느꼈다는 분이 부쩍 줄어들고 있던데요. ​ 실제로 상용화되면 이용합니다는 긍정적인 응답도 71.7퍼.센트에 이르렀습니다.그런데 의외의 것은, 내가 운전을 하지 않아도 도로를 지켜보겠다는 응답이 많았다는 것이다! 나는 잘 것 같습니다.도로를 보려고 해도 모두 자율 주행 차에 타고 싶은 마음은 같은 것 같아요 안 탄다는 응답은 0퍼.센트네요!ᄏ


    >


    저도 사전에 알고 있었다면 점검에 참가해 보고 싶을 정도로 신경이 쓰였는데요.마침 전시장, 한편으로는 영상을 통해서, 앞으로 한국이 많이 봉잉겐 SKT 5G기술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제가 보고 싶은 영상은 직접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상상하신 분은 옆에 계신 스태프분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면 영상 얘기를 해주고 볼만한 것을 선택해주세요.나도 3개 정도 시청했습니다.​


    >


    원하는 영상을 뽑아서 올리면 플레이 할 수 있는 거예요.너무 신기하다♡


    >


    이 영상을 보고 나쁘지 않은 자율주행차를 이용했을 때 궁금했던 점이 해소되었습니다!


    >


    먼저 차에 탔을 때 저에게 맞는 영상도 추천해주는 센스에 반했습니다.


    >


    >


    해킹에 관한 부분은 자신을 걱정할 만한 부분! 이 경우 주행을 잠시 멈추고 보안 업데이트를 한 후, 차량을 재시작하여 다시 주행을 시작하였습니다.​


    >


    실시간으로 주변의 귀취를 파악하고, 예를 들어 변두리의 공사 귀취 등 돌발귀취에 대해서도 즉시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만약 제가 가는 길에 사고가 나면, 그걸 관제센터에 보내서 다른 차량은 여기 오지 않도록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거든요! 차량과 통신이 연결되고 정보를 더 빠르게 공유할 수 있고, 그걸 주행에 바로 반영할 수 있어요.제 차뿐만 아니라 다른 차에도 빠르게 정보가 공유되기 때문에 안에는 교통체증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작은 소망도 가지고 있었고,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 다양한 위험귀취를 줄여나가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


    >


    만약, 실제로 사용하게 된다면, 차량에 탑승하면, 한사람에게 맞는 영상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목적지까지 필요한 연료의 양과 비율까지 알려줍니다! 카드를 등록해 두면 스스로 비용까지 결제할 수 있습니다.목적지에 가는 동안 여유롭게 원하는 콘텐츠를 즐기면 끝! 상상만으로도, 그리 나쁘지 않아도 행복했습니다.벌벌 떨며 운전연수를 받고 좀 더 기다려볼까 생각했습니다. ᄏᄏ


    >


    >


    >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도로 귀취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알려주는 HDMAP 영상도 볼 수 있었습니다.


    >


    차량에 있는 카메라에서 수집한 수많은 데이터를 곧 맵에 적용하고 지금 방금 일어난 트러블도 곳 곳에서 체크하고 피하지요?이런 빠른 정보의 수집과 공급도 5G기술과 충의 함께이니까 가능하다는 것:)


    >


    >


    아내 소리에는 자율주행차가 있으면 제가 운전대를 잡지 않는다는 것만이 편하다고 생각했어요.다양한 기술에 대해 알아보니 단순히 직접 운전을 하지 않아 오는 편리함 외에 이동할 시간에 다른 사람들을 처리할 수 있어 시간 절약이 가능하고, 안전을 위한 부분도 신경 썼으며, 끊임없이 데이터 수집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비결로 목적지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술적인 면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전시장 안에 전시되어 있는 것도 있었어요.​


    >


    위 영상에서도 조금 자신있었던 라임입니다(LiDAR)가 바로 이것! 가장 중요한 안전을 책임지는 기술입니다.위에 영상 중에 자신있었던 거 기억하세요?갑자기 안개가 껴서 감속 주행 시 빠르게 주변 환경을 탐지해 준 기술입니다!


    >


    해킹의 보안을 담당하는 게이트웨이 솔루션도 볼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습니다.럭키 슬로 게이입니다. 이 매 하나 오후 2시/오후 4시에 진행된다는 것이다!


    >


    ​ 이처럼 2019서울 모터쇼에서 SKT 5G,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니 걱정한 부분에 대한 의문도 해소되고 5GX와 함께 긍정적으로 바뀌는 미래 모습이 훨씬 기대되었습니다.)​ 궁금한 분들이라면 방문하고 설명하고 봤으면 좋겠어요!​


    >


    마지막으로 제가 제일 감정에 잘 듣는 차는 즉석 이것! 어느 골목이나 막힘없이 달리면서 다 sound에 짐도 넉넉히 넣을 수 있는게 스타 하나하나 저기에 제 닉네임을 적어서 제 얼굴에 랩핑해서 타고 싶어요.모터쇼 기간이 이번주 스토리까지라서 쥬스토리 방문자가 많을텐데요.꼭 나의 파킹 팁. 차는 놔둘 것^! 잊지 말아주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