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차 산업혁명의 주역! 자율주행 자동차, 상용화할 수 있을까?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4:43

    >


    여러분은 예를 들어 '자율주행자동차'(이하 '자율주행차'라고 한다.)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문자 '너희'로 '운전자도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할 수 있는 차'를 내용하는데요. 최근 IT, 작은 기업과 기존의 자동 차 작은 기업 개발로 많은 자동차 회사는 2020년경 완전한 자율 주행 차의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한편 이 3월 18일 믹크아이리쵸 나에서 자율 주행 차가 사거리를 건너던 40대 여성 보헹룰하고 살해할 문재가 발생했습니다. 이는 자율 주행 차의 1, 보행자 사망사 그러므로 이로써 자율 주행 차 기술 자체에 대한 논의는 물론,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정책을 어떻게 실행해야 할지 많은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 그와잉라은 2016년 2월 자동차 관리 법 개정안이 시행되고 나 라에이든 실제 도로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중 하그와잉로 불리는 '자율 주행 차'보행자 사망사 이 때문에 더 규제와 관련된 우려의 목 sound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자율주행차는 상용화할 수 있을까요? 똑똑 기자가 사람들의 자율주행차에 대한 인식이 어떤 것 같아서, 앞으로 자율주행차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어요! 제일 먼저 사람들은 자율주행차에 대해 어떻게 인식해요?


    >


    미국의 한 온라인 재정 정보 회사가 조사한 자료(20하나 5년 5월)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가 좋은 가장 큰 이유는 '자동차 보험료를 낮출 수 있고(35.0%)'욧슴니다. 역시 자율주행차의 AI 데이터 분석 기술이 발전할수록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것보다 사고 발생 확률이 낮아졌기 때문이죠. 위험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도 줄어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2위는 '방향이 나쁘지 않은 속도 조절과 같은 1을 쉽게 다루고(33.0%)', 3위는 '현재의 차보다 안전 같아서(29.0%)'과 슴니다. 자율 주행 차가 좋은 이유 하나 정도에서 4위 모두 자율 주행 차는 자동차 운전을, 인공 지능에 맡기기 때문에 차량 탑승자의 부담이 줄어든다는 점이 반영된 것을 알 수 있는 슴니다. 반대로 자율 주행 차가 싫어하는 요인은 어떤 1인가요?


    >


    가장 기이에서 남녀 모두'자율 주행 차가 너무 비싼 것 같다'는 점을 각각 63.0%, 64.0%로 가장 큰 단점으로 꼽앗슴니다. 기존 차체에 교통 데이터를 분석하고 판단하는 AI가 추가되었기 때문에 가격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2위는 남자와 여자의 결과가 약간 다르게 나에게 왔습니다. 남자가 자율 주행 차를 기피하는 요인 2위는 즉시'운전의 즐거움을 얻지 못한 듯하다(44.0%)'는 점 오쯔슴니다."남자의 로망은 운전"라는 말이 있듯이 자동차를 괜찮게 하는 남자가 많죠. 자율주행에 운전을 맡긴다면 느긋하게 주변 경치를 볼 수 있지만, 직접 운전하면서 느끼는 즐거움을 맛볼 수 없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면 여성이 자율 주행 차를 기피하는 요인 2위는 '안전하게 없어서(55.0%)'욧슴니다. 아무리 인공지능이라 해도 기계 오류로 인한 실수를 범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 것 같습니다. 기타 요인으로는 여행 자연의 취미 관련 데이터를 너무 많이 모을 것 같다는 우려가 남자 31.0%, 여자 23.0%로 그와잉타 나 슴니다.  그렇다면 기이에게 말했듯이, 만약 자율주행차가 교통사고를 낸다면 그 책입니다 소재는 밑에 있을까요?이와 관련해서 국토 교통부는 2016년 일반인과 전문가 대상으로 자율 주행 차에 대한 인식의 설문 조사를 벌있 슴니다.


    >


    이에 따르면 전문가의 경우'탑승자 자율 주행 차량 운영자, 제작 회사 모두 공동으로 책임이 있다'는 의견이 39.0Percent에서 가장 많이 앗움니다. 자율주행차의 기술 결함, 자율주행차의 운영자와 탑승자가 주행 귀취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점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책임 소재자 각각의 과실의 경중을 묻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한편 첫반 인인 운전자와 비전자 다'자율 주행 차량 운영자에게 책임이 있는 '는 의견이 각각 44.0Percent과 38.0Percent로 가장 많았는데요. 인공지능이 운전귀취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방법으로 주행을 한다고 해도 교통사고는 자율주행차 운영자의 미세조절을 통해 피해야 한다는 것.이처럼 자율주행차 사고 발생 시 책임소재에 대해 전문가와 최초 반인의 의견이 갈리는 만큼 자율주행차 사고 발생 시 법적 논쟁을 방지하기 위해 신중한 토의를 통해 책임주체를 반드시 정해야 할 것입니다.


    >


    자율 주행 차는 4차 산업 혁명의 주역임.자율 주행 자동차에 활용되는 기술인 인공 지능, 빅 데이터(Big Data), 디플러 닌(Deep Learning)*등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이다. 그럼 앞으로 자동 운전의 발전을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일까요.* 딥러닝(Deep Learning) : 컴퓨터가 다양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람처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인공신경망을 기반으로 구축한 기계학습기술(예. 구글 알파고) 우선 기업은 자율주행차에 내재된 인공지능이 막대한 양의 교통데이터를 명확하게 분석하여 효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해야 합니다. 하지만기업의자율주행을위한연구개발노력도필요하지만,정부의법적,제도적인증빙도중요하지만,특히자율주행차사건과관련하여명확한기준을바탕으로더욱안전하게자율주행차를이용할수있는제도가필요합니다. 자율 주행 차가 이끄는 4차 산업 혁명의 모습! 정스토리가 기대됩니다. 우리 인류의 안식을 재구축함과 동시에 안전성 향상을 위한 자율주행차가 개발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