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경쟁이 시들해진 이유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9:23

    >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자동차 업체와 부품업계 IT기업은 "2020년을 기점으로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를 내놓는다"공언했습니다. 누가 먼저 완벽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내놓을 것인지 소리 없는 경주가 시작된 것이다. 남보다 빨리 하기 때문에 천문학적 비용 투자가 이뤄지면서 함께 기술을 공유하고 발전시키려는 합종연횡도 이어졌다. ​, 자율 주행 수준 2기술은 순식간에 발전하면서 보편화까지 열렸다. 테슬라의 오토파 1롯데 기술이 조 썰매 타기 나왔을 때까지도 전 세계 소비자들은 완벽한 자율 주행 자동차가 머지 않았다고 논평했습니다. 현재는 국산 중형차에도 정말 대등한 기능을 지원한다.​ 누가 먼저 자율 주행 수준 3기술, 이어서 레벨 4까지 낼지 관 심이 높아졌다. 그러나 현재는 센서 성능 향상, 운전자 모니터링 센서 추가, 자동차 차선 변경 기능 등 사소한 기능 업데이트만 이뤄지고 있다. 이미 기술상에서 레벨 4의 상용화도 가능한 정세. 무엇이 자율 주행 기술의 확보 때문에 모든 힘을 들인 회사들을 소극적인 자세로 바꾼 것 1?


    >


    20하나 8년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이 자율 주행 기술 기준을 강화한 SAE J30하나 6을 발표했습니다. 수준 0부터 수준 5까지 나뉜다는 점은 동 1 한다. 수준 0은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을 비롯한 각종 경고 기능이 탑재된 수준을 의미합니다. 수준 1에서 아답티브 크루즈 컨트롤, 또는 차량 중앙 유지 기능 같은 능동적인 안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수준 2는 오데 푸티 부산 크루즈 컨트롤과 차로 유지 기능을 동시에 지원하고 각종사에서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수준을 1콧눙다. ​ 기준이 강화된 부분은 수준 3이다. 보르 소소 수준 3에서 운전자는 제한적인 환경에서 스티어링 휠을 취하지 않아도 좋아, 전방 주시를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서 이런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때문에 '세계 최초의 자율 주행 수준 3이 가능한 양산 차'제목을 내건 돈 세디 A8은 더 이상 수준 3라는 용어를 사용할 수 없게 됐다. A8은 시내 주행 때 그 안에서 시속 60km이하의 속도만으로 자율 주행이 가능한 때문이었다 운전자의 얼굴을 관찰하고 안전한 그이츄이다는 점을 인식한 환경에서 스스로 주행하도록 만든 캐딜락의 수퍼 크루징도 레벨 2범주에 든다. 테슬라의 오토파 1롯데는 버전 9.0을 발표하고 수준 3를 달성했다고 하지만 거의 시장의 반응은 아직 멀었다는 평가였다


    >


    메르세데스 벤츠는 2020년 7세대 모델 체인지가 열리는 S-반에 레벨 3자율 주행 기술을 탑재할 생각입니다. 고속도로를 타면 운전자는 운전하지 않고 휴식을 취해도 된다. 그러나 이 강 같은 귀추에서는 운전자들이 운전을 해야 할 것이다.- 차선 인식이 안 되는 경우- 공사구간에 접근할 경우- 긴급차량이 접근할 경우- 눈이 자기비가 심해진 경우- 차도가 막힐 경우- 고속도로 출구에서 빠져 자신감이 생길 경우- 또 하나는 운전자의 의지가 확인되지 않으면 스스로 주행차선을 변경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전방에 서행하고 있는 차가 있으면 하나 정도의 거리에 맞춰 감속할 수 있지만 스스로 추월은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외에 레벨 4와 5는 공통적으로 운전자 없이 스스로 주차장에 들어가서 주차를 하고 주는 자동 주차 기능이 가능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 레벨 4에서 완전 자율 주행 단계로 구분되며 수준 5는 운전자 없이 완벽하게 스스로 원하는 지점까지 이동할 수 있지 않으면 안 되겠다.​ 그이츄이 이 때문에 메르세데스 벤츠, BMW과 동시에 기술 선도 이미지가 중요한 한가지부 프리미엄 브랜드만 레벨 3의 상용화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자신의 멀리 브랜드는 쉽게 레벨 3을 도입하지 않고 레벨 2의 왕송도을 높이고 보다 안정적이고 저렴하게 운용할 수 있는 계획에 힘을 넣고 있는 실정입니다.


    >


    서로 눈치를 보고 있다. 국가는 제조사가 가장 먼저 나쁘지 않기 때문에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주길 바라고 있으며 제조사는 가장 먼저 법적인 제도를 구체화하기를 원한다. 이유는 하나다.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책이 모두 회피하기 때문이다.미국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자. 오메리카 하원은 2017년 9월 상원은 2017년 11월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법안을 등록했습니다. 하원 법안은 통과, 상원 법안은 통과되지 못했습니다. 자율주행차 탑승객의 안전을 어떻게 보장해야 할지 불분명한 점 때문이었다. 키위테슬라, 우버 등 자율주행 관련 기업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때문에 의원들은 자율주행 자동차가 안전하다는 데 확실한 의지를 보여 줄 것을 요구하며 시간을 끌고 있다. 의회에서 소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이 때문에 제조사도 적극적인 기술개발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 이 중 가장 적극적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업체들은 GM.GM은 2018년 1월 오메리카 도로 교통 안전국 NHTSA에 무이 제동 차를 운영할 수 있도록 2년간 안전 기준을 면제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자동차 회사 중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다.


    >


    그러나 규제당국이 안전기준을 면제하면 그 책이 모두 당국에 있기 때문에 쉽게 자결을 내릴 수 없는 상황이 됐다. 여기에 자동차 딜러, 보험연합 등 단체는 강하게 반대해 본인이 됐다. 표면적으로는 위험 하지만 내면적으로 보험단체들은 자동차 문제에 매우 민감하다. 자동차 공유 서비스가 확대되면 자동차 판매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딜러협회에서도 반대 목소리가 커질 수밖에 없다.우리 본인이라기보다는 빠르게 움직이고 있어. 20첫 9년 4월 자율 주행의 상용화를 위한 법안이 합격되어 2020년 첫 달 레벨 3기준,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을 세계 최초로 만들어 공포했다.그러나 우리 본인이라 역시 관련 보험법안과 배상책이어서 관련 부분이 자결되지 않은 상황이다. 실제 수준 3의 자율 주행 자동차가 판매되더라도 국내의 도로 위를 달릴 수 없는 상황이었다


    >


    사람들은 극단적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바라보고 있다. 신뢰하는 소비자는 완전히 신뢰하고, 믿을 수 없는 소비자는 끝까지 믿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 미쿠 구 AAA(미쿠 구 n Automobile Association)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믹크 사람들이 갖고 있는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한 우려는 70%, 본인인 것과 자신 왔다.원인은 여러 가지로 꼽힌다. 아직 자동차가 사람처럼 똑똑하지 않다는 점, 해킹 문제, 소프트웨어적인 오류 등이었다.한마디로 자동차를 완전히 믿을 수 없다는 것이다.반대로 한번 믿기 시작하면 완전히 믿어 버리는 것도 문제다. 최근 자율 주행 기술 수준은 어디까지 본인 수준 2에 그쳤다. 자율주행이라는 스토리를 쓸 수 없기 때문에 반자율주행이라는 마케팅 용어로 통용되고 있다. 정확하게는 주행 안전 보조 기술의 ADAS다.


    >


    수준 2는 주행 중 절대적 운전자가 도로에서 시선을 떼서는 안 된다. 문제를 완전히 막아주는 것도 아니다. 문제를 막고, 매우 거본인에게의 피해를 경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하지만 첫 소비자들은 이 부분의 이해 없이 완전한 자율주행차로 인식한다. 차 안에서 자던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게이더.이본인의 영상 시청을 하는 경우도 많다. 말썽이 나지만 차가 다 해주는 줄 알고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자율 주행 자동차를 바라보는 소비자들은 2종류로 극단적인 개인 취향을 나타낸다. 그러나 결론은 연구들이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는 데 모아진다. 신뢰할 수 없는 소비자든, 임무를 믿는 소비자든 자율주행의 완성도가 높아져야 안심하고 문제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그 무 자신도 큰돈이 든다. 자율주행기술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정밀 지도를 만들어야 하고 다양한 주행상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한다. 끊임없이 돌아다니며 실제 주행 상황을 배운다.사용되는 부분품도 높다. 각종 카메라, 레이더, 초음파 센서가 필요하고 라이다니(LiDAR)도 따라야 한다.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고 정밀 GPS, 하루에 하나 0테라바이토 이상 발발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컴퓨터도 필요하다.그리고 라이더니다. 비용 사건이 화제다. 구글 웨이 모(Waymo)는 자율 주행 기술을 구현을 위하고 차 한 대당 탑재되는 라이다니다을 장착하는데 무려 만 5천달러(약 8850만원)이본이다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센서는 보통 차의 가격보다 비싸다 그래서 웨이모는 자체적으로 진드기를 개발해 판매까지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커넥티드, 전기차, 공유를 비롯한 모빌리티 영역으로 확대하면서 자율주행 기술까지 적극 펼쳐야 할 부분은 아무리 자동차회사라는 거대 중견기업이라도 부다소리가 될 수밖에 없다.


    >


    그래서 자동차 회사끼리 협업이 이뤄지고 있다. 다이 요 러는 BMW그룹과 함께 모빌리티 사업을 합병하겠다고 밝혔고 자율주행기술 개발도 함께 한 적이 있습니다. 일시에 전부입니다 러시아가 추진하던 로보택시 사업도 축소할 계획이었다 포드는 폭스바겐과 협업해 자율주행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리프트(Lyft)는 웨이모와 협력을 통해 기술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매과인의 발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더 이상 자율주행자동차는 개발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현재 수준 2수준의 ADAS기술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문학적인 돈을 퍼붓는 것을 포기하고 현재의 먹을거리 확보에 충실하겠다는 뜻이었다.규모가 작은 스타트업은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다. 성공적인 자율주행기술이 과인라입니다 제작기술을 가진 업체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흡수됐고 설 자리를 잃은 업체는 문을 닫았다. 자율주행 관련 업체의 투자도 줄고 있다.


    >


    결예기 자율주행 관련 산업도 양극화가 벌어지고 있다. 구글웨이모는 현존하는 수준 높은 자율주행 기술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버(Uber), 압티브(Aptiv), 아르고(Argo), 리프트(Lyft), 본인부야(Navya) 등 IT 관련 기업들은 대형 자동차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자율주행기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반면 자동차회사들은 약속한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약속은 고스란히 들어갔다. 메르세데스 벤츠, BMW, 포드, 현대, 도요타, 혼다 등 여러 업체는 2020~2021년까지 수준 4의 기준인 자율 주행 차를 상용화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정확한 데뷔 시기를 언급하는 회사는 도요타와 혼다뿐이다. 이것도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맞추어 무인 셔틀 서비스를 선 보이겠다는 것 정도다.​ 포드는 2019년 4월 자율 주행 자동차 경쟁에서 물러설 본 인라고 발표했습니다. 최초의 자율주행차를 출시하기 위해 무리한 경쟁을 하지는 않겠다는 것이었다 대신 사람이 아닌 물건을 나르는 운송서비스 부문의 자율주행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제도적 한계를 피할 수 있는 분야부터 자율주행을 실시하겠다는 것이다.​ 본 인간도 자동차 제조사는 누구 하봉잉, 선의의 게재도 먼저 레벨 3영역에 발을 들여놓지 않기. 메르세데스 벤츠는 2020년 7세대 S클래스를 통해서 BMW는 2021년 수준 3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2019년 9월 이 회사는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한 컴퓨터를 개발했다고 발표하고 있다. 2021년에는 많은 자동차 회사가 레벨 4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을 상용화하겠다는 약속과 다른 길을 가고 있는 것이었다 ​ 오토뷰|, 김.~송, 은 기자(startmotor@autoview.co.kr)관련 태그 자동차의 모든 것.오토뷰 출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