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 곳 이상의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 이유(ft. 녹내장)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18:14

    과인에게는 불치병이 하과가 있다. 녹내장이다. 뜻밖의 병이 찾아온 것은 3년 정도 됬다. 하항시를 보니 눈에 아지랑이 같은 것이 간혹 보여 검진을 받으러 가고 있었다. 내가 느낀 이상은 아무 문제가 없었다. 그러나 뜻밖에 녹내장 진단을 받았다. 난 녹내장이 뭔지도 몰랐어. 내가 파악한 녹내장은 이렇다.​ 1. 초기 자각 증상이 거의 많이 없다.2. 증상이 점차 악화되고 시폭이 상당히 좁아진다. 3. 회복이 불가능하다. 4. 치료 방법이 없어 더 이상의 진행을 늦추는 방법밖에 없다. 5. 분명한 발병 이유도 모른다.​보다 전문적인 이에키웅 아래 링크 참고 https://blog.naver.com/gjsungmo0301/221506382610


    기가 막혀. 그렇지 않아도 눈으로 볼 수 있는 범위가 좁아지기 전에 알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소견했어요. 이렇다 할 치료 비결도 없다. 처방받은 약의 효능은 매우 심플하다. 안압을 떨어뜨려 시신경 손상의 실현성을 최대한 막는 것이었다. 녹내장이 너무 나쁘기 때문에 매일 자기 전에 안약을 넣어야 합니다. 게다가 안약은 냉장 보관이기 때문에, 어딘가로의 여행이 매우 신경이 쓰여서 불편했습니다. 공포와 성실함으로 정말 거의 빠짐없이 안약을 넣었어. 가끔 이 약으로 어느 정도 이 약에 대해 나쁜 느낌을 갖지 못했고 불안감과 불안감도 많이 가라앉았다. 안약을 처방받기 위해 주기적으로 안과에 가야만 했어요. 매번 녹내장 정밀검사를 받는 게 아니라 의사가 눈으로 확인하는 정도였다. 여기에는 의미가 있을 것 같지 않았지만 안압약을 처방받아야 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 솔직히 매번 이렇다 할 스토리가 없고 눈이 뻑뻑해 흐릿해 보이는 등 눈 건강에 대한 일반적인 검진을 요청해도 충혈됐다며 피곤할 정도로 일하지 않으면 스토리라며 인공눈물만 내줄 뿐이었다. 그래서 저는 검진 요청도 거의 하지 않고 인공눈물은 처방에서 제외 받았습니다. 안압약을 받으러 안과에 갔다가 세미나에 안 좋아서 참석한다고 해서 다시 문을 닫았다. 그러고는 근처에 다른 안과로 갔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병은 어느 병원에 다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금 망설였지만 다시 병원에 올 여유가 없었다. 다른 병원 의사가 우리 병원 계속 오느냐고 물었다. 왜요?계속 다닐거면 한번 정밀검사 받으면 되는데 정밀검사 받을 때도 됐다 네 정밀검사 하겠습니다 등 다니던 병원과 정말 거의 대등한 검진기계로 검진을 받고 상후를 했어요. 녹내장이 아닌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근시가 심한 부분을 보수적으로 판단해서 녹내장으로 판단한 것 같다고 신중하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렇게 불치병에서 마스크를 꺼낼 수 있는 희망이 생겼다.​ 약을 끊고 6개월 만에 다시 정밀 검사를 하고 보자고 했습니다. 카료은시 나쁘지 않다는 불안감에 3개월 후에 가고 싶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녹내장으로 마스크를 쓸 수 있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큰 병은 여러 병원에서 확인하라고 하는 것 같아. 제발 녹내장이 아니었으면 좋겠어. 제가 본 검사 결과는 사실 두 병원이 비슷했어요. 시신경이 약간의 손상을 입은 것으로 의심되는 부분도 있었다. 적은 부분이긴 하지만 시야에 암점도 있었다. 그러나 이에 대한 판단이 달랐을 뿐이었다. 여유가 있으면 다른 병원을 찾아 볼 생각이었다.여하튼 나쁘지 않은 일에 행운을 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