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와송은 어떤 맛? 어떤 효능? fea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6:00

    일주일 전쯤?친정에서 양주의 집으로 올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아미가 물었다."이 화송 화분 가져갈래?"


    >


    사실 나는 망설였다.결혼 10년 동안 우리 집을 찾아간 무수한 식물이 떠오른 것으로...앗 그렇게도 목숨 아닙니까.​ 그 소중한 생명을 다시 죽인 1인지 두렵기 때문, 가져가겠다고 권하옴파에 "아니, 내 집 가면 죽어 ㅠ 선인장도 죽이고 모두 죽이고"레드니 ​ 그대로 이 아이는 분무기로 표토 마르면 걸어 주기만 하면 된다고.


    >


    과인은 없어. 물도 안주고 길러도 된다는 모든 식물들조차 죽여버린 본인이니까.


    >


    근데 이 화송 화분.아부지 정크아트(Junk Art)도 자랑거리여서 몸에 좋다는 양송이 효능을 직접 경험해 보려고 본가로 데려왔다.(운전중 흔들리나) 너무 귀엽게 데리고 왔어


    >


    먼저 기와송은 기와와 기와의 소자신무송이라는 말처럼 기와 위에 자라는 소자신무란의 뜻이라고 합니다.여러 해를 살아가는 식물로 기와 자신의 바위 사이에서 자라고 자생하는 이 와송은 뿌리도 깊지 않은 엄청난 생명력을 가진 식물이라고.언제 친정에 왔는지 물어본적은 있지만 어제 하나도 기억하지 못하는 뇌 기억 장치의 실수, 봉덕각시;;


    >


    그 과일 부인 소리, 이 와송을 가져온 엄마는 와송 효능이 이러고, 딸과 사위가 먹으면 딱 맞는 식물이니 가져왔으니 틈만 나면 그냥 와서 먹으라고 했다.​ 광명-양주 약 60km거리에서 틈 나는 지나 와서 이런 거 먹고


    그렇게 아버지의 권유로 와슨 효능을 스스로 경험하려고 우리 집에 데려온 와선아.


    >


    제목에 쓴 feat. 아버지 정크아트는 지금 이 소용돌이 화분을 분석하는 것으로 시작하려고 한다.눈치 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송이 버섯 다음으로 긴 저 회색 정체는 PVC 파이프이고 아래 대좌는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두부? 치킨 무? 그런 플라스틱 통사실 대좌는 운전해 올 때 흔들리거나 떨어질까 이동하는 거리만 쓰려다가 막상 넣어두면 안정감이 있어 표준대로 쓰고 있다.


    >


    아버지의 이 작품은 물론, 이런 다육이 화분을 살펴보고 응용되었다고는 하지만;;;​ 버려진 PVC파이프로 새롭게 태어난 재활용 아트명, 정크 아트이다.


    >


    이 버려지는 플라스틱 용기도 자르거나 색칠하면 작은 다육이 화분 받침대로 거듭나겠지만 요즘은 때가 아닌 것 같아 (한마디로 귀찮아) 표정으로 다시 붙들어 놓는다.


    >


    요즘 와송이지만 굵기와 길이가 다른 PVC파이프로 작은 식물 몇 개를 만들어 놓으면 그것만으로도 집안의 화려한 화분 전시가 될 거야.본인은 아직 때가 아니다.식물에 모든 정성과 흥미를 줄 수 있는 그때 다시 식물을 잘 기르자.


    >


    일주일 전 집으로 데려오는 날 분무기로 물을 조금 줘보고 다시 사진을 찍었더니 흙이 마른 것 같아 손으로 적당히 물을 넣고 휙 뿌려줬다.


    >


    뭐든 집에 푸른 식물이 들어오면 시원해지는데 과연 이 아이가 본인과 얼마나 인연을 맺을지 걱정이다.​ 것도 그것이지만, 엄 파의 딸, 사위를 위한 사랑 우리 송 효능을 보려면 적어도 1년 복 하고 싶어( 그래도 우리 송 효능을 보려면 뭐 얼마를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그 정보는 듣지 않고, 틈틈히 잎 따서 갸은 씹어 먹우라눙데)


    >


    1주 1나는 집에 왔을 때보다와 송이 좀 큰 것 같기도 하고 보면 볼수록 아버지의 화분과 조화하고, 신기하다. 요즘 퇴근후에 얘랑 이야기하고 앉았데;;


    >


    그럼 와송효능은 어떤가?시큼 시큼한데 무슨 향이 나고 시큼한 맛?


    >


    *손 효능을 찾아보면, 고지혈증에는 혈압 강하에 좋고 간에 좋고 폐에 좋고 항산화로 좋고 항암 치료 후 회복제로도 쓰인다는 ​ 이 우리 손도 ㅠ 몇 진짜의 만병 통치..... 약?​ 엄마가 딸과 사위에게 좋다고 예기했던과 선의 첫번째 효능은 열을 내리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성분이 많이 들었다고 하더라구 ​ 돌이 오빠의 이야기를 하지 않고 단독 한장 한장 많이 먹고 있네.ㅋㅋ


    >


    어쨌든, 침실에 어설프게 둔 피아노 위에 드라이 플라워 옆에는 파란 파란 왓슨이 있습니다.잠들기 전, 눈을 뜨기 전에 뭔가 신선한 감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왓사~ 나랑 잘 지내자 자기는 당신을 한잎씩 잘라먹는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