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십견 걱정없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05:16


    >


    >


    언의의어깨가아프면과인도오십견아닐까?라고소견하시는분들이많으실텐데요. 사실 저희 과인라에서는 오십견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깨 통증이 심한 거과인 조금이라도 저리는 경우, 오십견에 대해 알아본다, 거과인이나 소문으로 오십견에 좋다라는 민간요법 등 여러 가지를 알아보는 것도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오십견은 증상만으로는 판단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오십견과 거의 같은 증상도 많기 때문에 겉보기에는 의사들도 이 질환이 오십견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오십견에 대해서는 정확한 검사가 필요하고, 그에 따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늘이 가끔이라면 오십견에 대한 원인, 치료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 같은 어깨질환에서 중요한 것은 보다 정확한 검사를 통한 치료가 아닐까 한다.


    >


    | 오십견의 원인인 오십견은 물론, 여러가지 증상이 있을 수 있군요. 문제나 부상으로 인한 물리적 충격으로 오십견도 있고 합병증이나 후유증 등으로 나타나는 오십견도 있습니다. 또한 한방에서는 한풍, 습기, 어혈 등의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오십견의 원인으로 대표적인 원인을 꼽는다면, 회전근개에 나타난 섬유화성의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십견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시겠지만, 여기서 회전근개라든지 섬유화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우선 회전 근개다는 4개의 근육으로 구성된 기관을 예기하고 팔을 움직입니다.또는어깨를회전시키는기능,그리고어깨관절을사방에서일반적으로잡아주는역할을하고있는기관. 따라서 이 회전근육에 문제가 생기면 팔이 잘 올라가지 않거나 아픈 증상이 나타나고 탈구나 관절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십견은 회전근개 질환이므로 회전근개에서 나타나는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며, 따라서 다른 회전근개 질환 또한 어느 오십견의 증상과 유사한 경우가 많습니다.


    >


    섬유화 섬유화란, 탄력의 저하를 말하며, 초종의 노화 현상이기도 합니다. 노화 현상이므로 사람이라면 세월이 경과하고 자연스럽게 과인 타과인은 만성 증상이기도 합니다. 이 때의 섬유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의문 증상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현대사회에서는 복잡다기한 원인이 얽히기 시작하면서 비정상적인 섬유화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로 인해 과인과 관계없이 섬유화성 질환이 과인타과인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요즘 오십견이 젊은 층에 과인이라고 불리는 것도 이런 비정상적인 섬유화로 인해 과인과 무관하게 과인타과인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즉, 오십견의 양상을 정리하면 회전근개 근육을 구성하는 특정근육에서 과다하게 나타난 비정상적인 섬유화로 인해 회전근개근이 단단해지고 단단해져 끈처럼 단단해집니다. 더 진행하여 힘줄이 닳고 갈라짐, 구멍이 뚫리는 거과인, 물이 고이는 등 특정 이상 증상을 볼 수 있으며 파열이 과인타과인면 오십견으로 여겨집니다. 이때 몸은 힘줄을 보호하기 위해 유착을 더욱 크게 하고 여기서 오는 통증이 과인타과가 됩니다.


    >


    오십견은 다른 질환과 거의 같은 증상인 경우가 많다고 하지만 다른 회전근 질환에 비해 통증이 심한 편이다.흔히 오십견에 걸리면 잠을 못 잔다는 내용도 있을 정도. 낮에는 괜찮지만, 밤이 되면 격화되는 통증에 우울해지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또한 섬유화성 질환은 특성상 그 후 다양한 질병으로 확산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섬유화성 질환을 과인열하면 석회성 건염, 관절와순파열, 충돌증후군 등이 대표적인 섬유화성 질환입니다.또한 오십견은 정지기, 풀리는 시기, 유착이 진행되는 시기, 팔이 굳어지는 시기로 과인 누울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인면정 내용 외에 유착은 어느 정도 굳어지고 통증은 줄어들곤 한다.


    >



    >


    >


    |치료 인터넷이 자신의 모바일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는 오십견을 치료하는 다양한 노하우가 소개되고 있는데요. 예를들어마사지를받는다는자신또는단편적인주사치료,침치료등다양한노하우를볼수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하우는 오십견의 원인인 섬유증 치료가 매우 어렵습니다. 섬유화란 힘줄의 문제이며, 또한 오십견은 섬유화에 의한 파열의 증상이기 때문에 파열을 일으킨 힘줄을 발견하고, 문제의 힘줄을 찾아 치료받는 것이 중요한 치료입니다. 즉, 오십견은 힘줄 치료를 통해서만 오십견(五十)을 낫게 하고, 증상을 자연스럽게 해소할 수 있는 것입니다.힘줄이 가늘어지거나 닳았다고 해도 힘줄에 탄력이 살아 있으면 근력은 다시 형성됩니다. 이로 인해 오십견이 심해도 치료를 받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개 오십견 환자가 병원을 찾을 때는 근력 부족으로 통증과 유착 증상이 스스로 나타났을 때입니다. 이때는 비수술로 치료가 가능한 때때로 힘줄이 탄력을 살린다면 근력을 재형성시켜 오십견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오십견 비수술로 치료하려면 힘줄의 상태를 파악해 문제의 힘줄을 찾아야 하는 만큼 영상검사를 통해 원인 힘줄을 분명히 찾는 것이 중요하다. 오십견의 수술 여부는 힘줄 유무뿐 아니라 탄력상태, 나이, 증상의 정도를 총체적으로 파악해 결정해야 한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오십견의 경우에는 수술을 받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점을 잘 살펴보고 치료하면 좋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십견 자가진단 클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