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미드웨이, 2하나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21:10

    20하나 9년이 저물고 2020년 새해가 밝았다. 20하나 9년 마지막으로 본 영화가<미드웨이>이다. 보통 영화 개봉은 수요 한 이쟈싱 목요일 한 것에 하나 2월 3하나하나이 마지막 날이라는 상징성 때문에 화요일 한가지 공개한 것 같다. 그 때문에 2020년 새해 하나 관람 영화는<2하나 브릿지, 테러 셧다운>이었다 새해 한 영화에<파쥬크속티>을 보려고 예약까지 했지만 약속 때문에 취소 되어 상영고 싶습니다에 맞추다 보니 2개 다리 2020년 하나 영화에서 감상하게 됐다.


    >


    일 미드웨이


    점성술:★ ★ ★ 영화의 미드웨이는 2차 세계 대전 태평양 전쟁의 분수령이었다 미드웨이 해전을 다루고 있다. 1941년 12월 쵸쯔퐁은 오메리카, 해군의 전력이 집중됐던 하와이 진주만을 기습 공격하고 오메리카웅 떨어진 사기를 회복한다고 쵸쯔퐁 본토에 두리틀 공습을 가하게 된다. 하게폰은 보다 안정적인 방어망 확보를 위해 미군이 주둔하고 있는 미드웨이 제도를 점령할 계획을 세운다. 그리고 1942년 6월에 항공 모함 4척이 미드웨이 섬을 향합니다.


    >


    당시까지 해군력에 열세였던 미국은 앞선 정보력으로 재팬을 안내에 알아차린다. 2차 대선에서 연합군이 승리한 것은 정보력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영국은<키위 스테이션 게이입니다(20개 4)>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독 1에 정보력이 앞섰다. 미국은 그런 영국의 정보력을 공유하고 영국이 가지고 있던 레이더 기술로 월등한 규모의 재팬 해군 군사력을 이길 수 있었다. 미드웨이 해전의 결과를 보면 일본 항공 모함은 4척이 침몰하고 오메리카웅 한척의 항공 모함이 침몰했다.


    >


    미드웨이 이전의 해전은 군함끼리 싸우는 것이었던 미드웨이 해전에서는 전투기와 뇌격기가 상대방의 항모를 겨냥해 전투를 벌이는 것으로 바뀌었다. 만약 미드웨이 해전이 하나본의 승리로 끝났다면 미국은 하나봉을 상대로 한 전쟁에서 매우 고전했을 것이다. 첫번째 실수는 진주만 공습 시 자만심으로 유류저장고본인 부대시설을 완전히 파괴하지 않은 것이고, 두번째는 미드웨이 해전에서 미국의 정보력에 그들의 계획이 간파됐다는 것이다.


    >


    미드웨이 해전강의 대규모 물량을 생산할 수 있었던 미국에 주도권이 넘어간다.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은 "요란 역사적 사건"을 그의 능력대로 스펙터클하게 보여준다. 비주얼로 보여주는 미드웨히 해전 장면은 박진감 넘친다. 하자신도 비주얼의 규모에 비해 드라마적인 스토리는 빈약하다. 2시각 동안 영상의 즐거움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오래 기억될 영화가 아니다. 또한 미드웨이 해전 장면을 잘 표현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태평양 전쟁 관련 다큐멘터리를 보았을 때일수록 미드웨이 해전시의 양쪽 상황이며, 전략·전술에 대한 이해도는 부족하다. 개인적으로는 태평양전쟁 다큐멘터리가 훨씬 재미있었다.


    >


    이 영화는 "China 시장"을 겨냥한 영화로 보인다. China자본이 투입되면서 영화<진주만(200개)>에서 다룬 도리 토루의 공습의 야기도 본인 온다. 두리틀 하나 이상을 도운 대가로 China의 25만명이 하나봉궁에 목숨을 잃게 된다. 굳이 이런 얘기까지 넣은 걸 보면, China 시장을 겨냥한 것 같다. 이 영화를 보고 문득 그런 소견을 해보았다. 만약 China가 공산화하지 않았다면, 미국이 하나봉에게 그렇게 빨리 면죄부를 주거나 하지는 않았을 것이고, 그랬다면 하나봉이 콧대높이로 과거를 부정하고 반성하지 않는 태도를 보이지 않았을 것이다. 역사는 정말 아이러니다.​


    >


    ​ ​ 2.21브리지:테러 셧다운


    별점: ★★★가 영화에 꽤 익숙한 얼굴이 나쁘지 않다. <블랙팬서>의 채드윅 보스만을 비롯해 J.K.시몬스 등.제1단 제목의 뜻부터 살펴보자. 2첫 브릿지는 뉴욕 맨해튼 섬을 잇는 2쵸쯔게의 교량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부제 '테러 셧다운'은 불필요한 제목으로 보인다. 그 부제 때문에 뉴욕에서 일어난 테러를 진압하는 내용인 줄 알았다. 영화의 내용을 보면 두 무장 강도가 마약을 날리고가 경찰과 충돌하면서, 생각도 없도록 경찰관 8명을 살해하게 되고 주인공 형사 안드레(치에디우이크보스망)이 그들을 다음 추적 이야기이다.


    >


    안드레는 범인이 맨하튼을 빠져나오지 못하도록 섬으로 이어지는 모든 교량과 터널을 박살낸다. 범인을 추적해 범인에 대한 정보를 주는 증인을 이유 없이 살해하는 다른 경찰관을 보며 안드레는 의심을 갖게 되고, 결미 마약과 관련해 많은 경찰이 연루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이런 스토리 구조는 흔하다. 다만 두 무장 강도를 잡으러 맨해튼 섬과 연결된 모든 교량을 붕스에와 기차까지 운행 정지시키는 것이 뉴욕에서 현실적으로 가능할지는 문재였다 다른 경찰에 비해 범인에게 총을 쏘지 않았던 안드레가 초반 감사위원회에 회부된 장면도 사족처럼 보인다. 깊이 소견하지 않고 단순히 액션감을 즐기기에 충분한 영화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